와이프로그를 중심으로 한 여성 블로그 서비스 이용 현황[DMCreport]
블로그의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각 포털업체에서의 영향력 있는 블로거 (파워블로거)를 위한 우대정책은 물론, 각 기업에서도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DMC미디어가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의 48.5%가 파워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구독, 즐겨찾기 등록, 정보 공유 등의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으며, 특히 이용 후기 및 평가가 구매에 끼치는 영향력이 높은 카테고리의 이용률이 높게 집계된 것을 소개한 바 있다.
최근 와이프로그, 주부 블로거 등 다양한 신조어를 낳을 만큼 주부들의 블로그 활동이 대두되고 있다. 실제 주부들의 요리, 육아, 홈 인테리어 등과 같이 실생활과 밀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20대, 30대, 40대 여성들의 블로그 이용 현황을 전문 블로그와 포털 블로그로 분류하여 분석함으로써, 해당 연령을 타깃으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 목차
Ⅰ.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 기업 블로그
2. 파워 블로그
3. 블로그 체험단
Ⅱ. 블로그 이용 현황
1. 블로그 서비스 이용 행태
2. 주 이용 포털 블로그
3. 주 이용 전문 블로그
Ⅲ. 와이프로그 이용 현황
1. 25세 이상 여성 인터넷 이용 행태
2. 25세 이상 여성 주 방문 사이트
3. 파워 블로그 구성 현황
Ⅳ. 세대별 블로그 이용 행태
1. 2529 여성 블로그 이용 행태
2. 3034 여성 블로그 이용 행태
3. 3539 여성 블로그 이용 행태
4. 40대 여성 블로그 이용 행태
출처 : DMCreport(www.dmcreport.co.kr)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례를 통한 브랜드 검색 효과 분석[DMCreport] (1) | 2009.03.17 |
---|---|
2009년 디지털 극장광고 전망[DMCreport] (0) | 2009.03.17 |
웹사이트, 표절과 벤치마킹의 사이 (0) | 2009.03.13 |
[인터넷광고]두 자릿수 성장률 꺾였지만, 매체력과 영향력은 각인돼 (1) | 2009.03.12 |
search : 검색광고… 광고인가? (0) | 2009.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