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17. 21:05

"수퍼대디"와 "골드파파"

"수퍼대디"와 "골드파파"


결혼과 출산 후에도 일하는 여성이 많아지면서 가사 및 육아를 부부가 공동부담하는 트렌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집안일과 육아, 아이들 교육에 적극적인 아버지라는 의미의 "수퍼대디(Super Daddy)"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또한 멋에 둔감했던 40~50대 중년 남성들이 경제적, 시간적 여유로 인하여 건강, 패션 등 외모 가꾸기에 힘쓰면서, "노무족(No more uncle)", "DD족(Dandy Daddy)" 등이 각광받고 있다.


이렇게 수퍼대디, 골드파파는 단순히 트렌드적 현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주목을 받으며 실제로 생활가전, 패션업, 유통업 등 다양한 업종에서 마케팅 타겟이 되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3539세, 40대, 50대 남성 세대를 대상으로 그들의 특성과 소비형태, 타겟마케팅, 인터넷 이용 행태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 목차 ♠

Ⅰ. 수퍼대디의 등장
    1. 수퍼대디란?
    2. 달라진 남편형

Ⅱ. 골드파파의 유행
    1. 골드파파란?
    2. 달라진 중년 세대

Ⅲ. 수퍼대디와 골드파파
    1. 수퍼대디 마케팅
    2. 골드파파 마케팅

Ⅳ. 그들의 인터넷 이용행태
    1. 육아 사이트_3539/40대 남성
    2. 교육 사이트_3539/40대 남성
    3. 쇼핑 사이트_40/50대 남성
    4. 여가 사이트_40/50대 남성

출처 : DMCreport(www.dmc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