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14. 16:59
WOM(Word Of Mouth)의 힘~!
2008. 10. 14. 16:59 in WOM/바이럴마케팅
BIGresearch 라는 미국 리서치 회사는 최근 발표한 "Simultaneous Media Usage" 보고서에서 소비자들은 한개의 미디어만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소비패턴보다 동시에 2개 이상의 미디어를 사용한다는 리서치 결과를 발표했다.
즉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라디오를 들으면서 TV를 보거나 , TV를 보면서 인터넷을 하는 등의 복수미디어 소비 패턴을 보였다. 이중 인터넷을 하면서 다른 미디어를 동시에 사용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약 71%)
어떤 미디어가 소비자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는가? 의 질문에 대해서는'구전 word-of-mouth (WOM)' 이라고 대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특히 전자제품이나 자동차와 같은 고관여제품의 구매시 WOM의 영향력이 크게 나타났다.
WOM은 manageable하기 쉽지 않은 속성으로 이를 활용한 마케팅은 사실상 쉽지 않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의 영향력이 증대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구전'( Word of Mouse )으로까지 구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
(출처 : eMarketer )
스크랩 : Daum Advertising Focus(http://blog.daum.net/newdaf)
'WOM/바이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전마케팅 기획하기 (0) | 2008.11.20 |
---|---|
드럼세탁기의 거품, 버블로 잡다 (0) | 2008.10.29 |
성공적인 기업 블로그 운영의 노하우 (0) | 2008.10.25 |
WOM & Viral Marketing_2.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실행전략 (0) | 2008.10.17 |
WOM & Viral Marketing_ 1.개념과 의의 (0) | 2008.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