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8. 19:14

[2008 KNP 세미나 자료] CGM의 개념과 파워블로거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



㈜브릿지 래보러토리


2008년 11월 19일(수) 오후 2시에 2008 KNP 세미나가 ‘인터넷마케팅_질적 성장을 위한 대안의 모색’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세미나에서 ㈜브릿지 래보러토리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Interactive Marketing 미디어로 활용하고 있는 CGM의 개념과 대표적인 CGM인 파워블로거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발표를 진행했다.

제목 : CGM의 개념과 파워블로거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

내용 요약

 - 최근 전통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의 효과와 신뢰도 저하, 마케팅 효율성 제고 등의 문제가 제기되면서, Interactive Marketing이 주목을 받고 있다. Interactive Marketing이란, 목표 소비자와 직/간접적인 상호작용(Interaction)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사용 가능한 모든 미디어를 활용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하며, 최근에는 소비자들 스스로 생성해 낸 CGM (Consumer Generated Media)이 주요 미디어로 활용되고 있다.

CGM (Consumer Generated Media)이란, 블로그, 커뮤니티, 지식 검색 등과 같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소비자 스스로가 컨텐츠를 직접 생성하여 정보를 발신하고 공유하는 미디어를 말한다.

이번 자료에서는 대표적인 CGM 중 하나인 블로그를 활용한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의 방법론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