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21. 00:22
아마존의 검색방법과 성공의 이유
2008. 11. 21. 00:22 in Marketing
아마존의 검색방법과 성공의 이유 :
아마존닷컴은 이제까지 본 것 중에서 단일 사이트 검색 능력에 있어 최고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것이 잘 되는 이유는 당신의 사이트가 잘 검색되지 않는 이유와 매우 유사하다.
The Maltese Falcon을 일고 싶다면? 검색 엔진과 Amazon에 넣어보아라 즉각적으로 Dashiell Hammett의
고전 소설이 보일 것이다. Britney Spears의 음악을 듣고 싶다면? (결국 누군가는 할 것이다.) 그것을 쳐보면
최근 앨범이 보일 것이다. (흥미롭게도, 우리가 그것을 시도했을 때 Amazon은 헤드폰 세트를 구매할 것을 제안했다.
그것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이러한 검색의 유형에 근거하여, 어떤 이는 아마존이 거의 100%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어떻게 검색이 가능한지에 대한 리서치를 이야기 할 때 우리가 종종 듣는 내용이다. 사람들은 항상 검색의 문제가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결국 아마존은 검색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다.
서적, CD,DVD그리고 비디오에 관한 아마존의 검색은 "기타"라는
컨텐츠 때문에 용이하게 검색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용자가 찾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때문에 쉽게 기타분야 컨텐츠를 검색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 제목이나 작가별로 구분할 수 있다.
그들은 작가, 곡명, 라벨 그리고 음악으로 CD를 찾아낼 수 있다.
우리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 서적이나 CD를 아마존에서 찾는 사람들이 이러한 특징을 타이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적을 구매하고자 할 때, 한 사용자는 검색 창에 “모든 두려움에 대한 합계”라고 입력하면 아마존은
7개의 다른 자료를 제시한다. 아마존은 “합계”나 “두려움”과 관련한 다른 제안은 하지 않고 단지 그 책의
다른 7개의 자료만 제시한다. 이용자들이 독특한 검색어를 검색할 때 그 이용자들은 검색어가 무엇인지 알고,
검색이 매우 정확하게 된다. 35명의 온라인 쇼핑 고객을 통해 수행한 연구에서 CD와 비디오 검색에서 99%에
가까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장난감, 의류 혹은 애완용품과 같은 일반검색어의 경우
검색은 31% 밖에 유용하지 못했다.
여기에서 아마존에 관한 문제가 시작된다. 게다가 서적의 판매 이외에 전자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DVD 플레이어를
검색하고자 할 때 이용자는 무엇을 기입해야 하는가? 그렇다. 사람들은 "Panasonic DVD-RV31K DVD
플레이어(검정),"라는 상품의 실제 이름을 기입하지 않는다. 아마 제조업체인 “파나소닉”이라는 단어 조차도
기입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연구에서, 이용자가 DVD 플레이어를 구매할 때, “DVD 플레이어”라고만 기입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인 전형적인 일반 검색어의 컨텐츠이다. 부츠를 찾으려고 할 때 한 이용자는 “부츠” 라고 쓰고, 다른 이용자는
색연필을 찾을 때 “수공예 용품”이라고 쓴다. 또 다른 이용자는 진주 귀걸이를 찾을 때 “귀걸이”가 아니라
매우 포괄적인 “보석류”라고 기입한다.
독특한 검색어 컨텐츠를 가진 사이트 중에서 전자거래를 하지 않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예를 들어 US 특허 등록
상표 사무실의 경우 이용자가 이름이나, 등록상표의 소유주와 기록한 변호사와 같은 것들을 통해 등록상표를
찾을 수 있게 한다. (등록한 변호사에 “James Spool”을 검색하면, 이 작가의 아버지의 글을 볼 수 있을 것이다.)
PTO는 예외지만 규칙은 아니다. 사이트의 컨텐츠 대부분이 일반검색 범주로 나뉘어 질 것 같다.
독특한 검색 컨텐츠 내에서도, 이용자들이 검색어가 제공되기 보다는 다른 방법을 통해 찾고자 할 때 예외가 있다.
예를 들어, 라디오로 매일 아침 듣는 특별한 음악 장르(celtic)의 CD를 사고 싶어 한다고 할 때, “celtic” 이라고
검색하면 아마존에서는 관련된 889가지의 결과를 보여주고, 실제 검색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자료는 제공하지
않는다.
그런 까닭에,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할 때 사이트의 검색에 있어 안심할 수 있다:
(1) 컨텐츠는 독특한 검색어여야 한다. 그리고
(2) 이용자는 검색어를 잘 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3) 이용자는 그 검색어를 컨텐츠를 분류하는 메커니즘으로 이용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조건을 만족 시키지 못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아야 할 것이다.
이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신할 수 없다면? 더 이상 그 검색어를 찾지 마라. 만약 보석이나 남성 바지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 이름을 특정 컨텐츠 참고어 대신에 지정했다면, 결과에서 컨텐츠의 90%정도는 믿을 수 있다 :
일상적인 검색어.
출처 : 비즈스킬(www.bizskill.co.kr)
아마존닷컴은 이제까지 본 것 중에서 단일 사이트 검색 능력에 있어 최고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것이 잘 되는 이유는 당신의 사이트가 잘 검색되지 않는 이유와 매우 유사하다.
The Maltese Falcon을 일고 싶다면? 검색 엔진과 Amazon에 넣어보아라 즉각적으로 Dashiell Hammett의
고전 소설이 보일 것이다. Britney Spears의 음악을 듣고 싶다면? (결국 누군가는 할 것이다.) 그것을 쳐보면
최근 앨범이 보일 것이다. (흥미롭게도, 우리가 그것을 시도했을 때 Amazon은 헤드폰 세트를 구매할 것을 제안했다.
그것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이러한 검색의 유형에 근거하여, 어떤 이는 아마존이 거의 100%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어떻게 검색이 가능한지에 대한 리서치를 이야기 할 때 우리가 종종 듣는 내용이다. 사람들은 항상 검색의 문제가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결국 아마존은 검색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다.
서적, CD,DVD그리고 비디오에 관한 아마존의 검색은 "기타"라는
컨텐츠 때문에 용이하게 검색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용자가 찾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때문에 쉽게 기타분야 컨텐츠를 검색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 제목이나 작가별로 구분할 수 있다.
그들은 작가, 곡명, 라벨 그리고 음악으로 CD를 찾아낼 수 있다.
우리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 서적이나 CD를 아마존에서 찾는 사람들이 이러한 특징을 타이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적을 구매하고자 할 때, 한 사용자는 검색 창에 “모든 두려움에 대한 합계”라고 입력하면 아마존은
7개의 다른 자료를 제시한다. 아마존은 “합계”나 “두려움”과 관련한 다른 제안은 하지 않고 단지 그 책의
다른 7개의 자료만 제시한다. 이용자들이 독특한 검색어를 검색할 때 그 이용자들은 검색어가 무엇인지 알고,
검색이 매우 정확하게 된다. 35명의 온라인 쇼핑 고객을 통해 수행한 연구에서 CD와 비디오 검색에서 99%에
가까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장난감, 의류 혹은 애완용품과 같은 일반검색어의 경우
검색은 31% 밖에 유용하지 못했다.
여기에서 아마존에 관한 문제가 시작된다. 게다가 서적의 판매 이외에 전자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DVD 플레이어를
검색하고자 할 때 이용자는 무엇을 기입해야 하는가? 그렇다. 사람들은 "Panasonic DVD-RV31K DVD
플레이어(검정),"라는 상품의 실제 이름을 기입하지 않는다. 아마 제조업체인 “파나소닉”이라는 단어 조차도
기입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연구에서, 이용자가 DVD 플레이어를 구매할 때, “DVD 플레이어”라고만 기입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인 전형적인 일반 검색어의 컨텐츠이다. 부츠를 찾으려고 할 때 한 이용자는 “부츠” 라고 쓰고, 다른 이용자는
색연필을 찾을 때 “수공예 용품”이라고 쓴다. 또 다른 이용자는 진주 귀걸이를 찾을 때 “귀걸이”가 아니라
매우 포괄적인 “보석류”라고 기입한다.
독특한 검색어 컨텐츠를 가진 사이트 중에서 전자거래를 하지 않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예를 들어 US 특허 등록
상표 사무실의 경우 이용자가 이름이나, 등록상표의 소유주와 기록한 변호사와 같은 것들을 통해 등록상표를
찾을 수 있게 한다. (등록한 변호사에 “James Spool”을 검색하면, 이 작가의 아버지의 글을 볼 수 있을 것이다.)
PTO는 예외지만 규칙은 아니다. 사이트의 컨텐츠 대부분이 일반검색 범주로 나뉘어 질 것 같다.
독특한 검색 컨텐츠 내에서도, 이용자들이 검색어가 제공되기 보다는 다른 방법을 통해 찾고자 할 때 예외가 있다.
예를 들어, 라디오로 매일 아침 듣는 특별한 음악 장르(celtic)의 CD를 사고 싶어 한다고 할 때, “celtic” 이라고
검색하면 아마존에서는 관련된 889가지의 결과를 보여주고, 실제 검색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자료는 제공하지
않는다.
그런 까닭에,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할 때 사이트의 검색에 있어 안심할 수 있다:
(1) 컨텐츠는 독특한 검색어여야 한다. 그리고
(2) 이용자는 검색어를 잘 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3) 이용자는 그 검색어를 컨텐츠를 분류하는 메커니즘으로 이용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조건을 만족 시키지 못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아야 할 것이다.
이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신할 수 없다면? 더 이상 그 검색어를 찾지 마라. 만약 보석이나 남성 바지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 이름을 특정 컨텐츠 참고어 대신에 지정했다면, 결과에서 컨텐츠의 90%정도는 믿을 수 있다 :
일상적인 검색어.
출처 : 비즈스킬(www.bizski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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