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10. 01:03

2008년 08월 온라인 마케팅 동향 분석

2008년 08월 온라인 마케팅 동향 분석

2008년 7월까지의 온라인 광고 시장을 살펴보면, 총 3,584억 원의 광고가 집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애드램 집계) 또한 2월부터 7월까지의 광고비는 상승 추세였으나 8월은 올림픽과 여름방학, 하계 휴가로 인한 이슈로 조금 하락하는 양상을 띄고 있다.

업종별로는, 7월과 마찬가지로 8월 역시 교양/오락 업종이 전체 광고 금액 중 22.33%인 101.47 억 원을 기록하면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광고 집행 집중 현상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보고서는 2008년 8월 한달간의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를 살펴보고, 트래픽과 신규 상품 측면에서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해 보았다. 또한 혼다코리아의 '뉴 레전드' 캠페인 사례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 목차

I.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
1. 월별 분석
2. 업종별 분석
3. 광고주 별 분석


Ⅱ. 미디어 트렌드 분석
1. 트래픽 분석
2. 신규 상품 및 패키지 분석


Ⅲ. 캠페인 사례 분석


출처 : DMCreport(http://www.dmc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