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8. 10:49

2008년 상반기 영화 온라인 광고 시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영화 시장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다시 한번 언급 할 필요 없이 중요해진 게 사실이다.
따라서 과거와 현재의 영화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다시 한번 언급해 보면서
금년 08년도 상반기 영화 온라인 광고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실제 영화 온라인 마케팅이 본격화된 2005년부터 2008년도 상반기까지의 전체 광고 집행 금액을 살펴보면
2005년 약140억 원에 불과하던 영화광고시장이 2년 후 2007년에는 280억 원에 달하는 시장을 형성,
100%이상의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기 있으며 이는 같은 기간 내에 온라인 광고 시장 성장률에 결코
뒤쳐지지 않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8년 상반기에 집행된 광고 캠페인을 바탕으로, 영화 온라인 광고 시장을 되짚어보고자 한다.
또한 하반기 시장을 전망하며 영화 마케팅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 차
- 2008년 상반기 영화 온라인 광고 시장
- 매체별 집행 분석
- 2008년 하반기 예상


출처 : DMC report(http://www.dmc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