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21. 00:24

오디언스가 당신의 파워 포인트에 중독 되게 하는 법

오디언스가 당신의 파워 포인트에 중독 되게 하는 법 :


파워 포인트가 약으로 분류되었다면 어떤 것이 되었을까?


요즘의 나쁜 평판으로 판단하자면 대부분의 파워 포인트는 아마 담배, 진정제, 혹은 항 우울제 정도로 분류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사고의 분자 구조에 아주 작은 변화로 이 수면 유도 소프트웨어는 당신의 오디언스를
프레젠테이션의 마음을 여는 컨텐츠에 중독 시키는 강력한 힘이 될 수 있다.

 
시작하기 위해 세 가지 처방을 따라 하라.


스텝 1: 있는 대로 가라
우울증 없는 프레젠테이션의 첫 번째 스텝은 파워 포인트의 가장 오염적인 성향에서 “있는 대로 가는”
극적인 단계를 밟는 것이다.

 
1) 도표 사용을 중지하라.


도표들은 경직 시키고 긴장시키고 정보를 작은 부분의 스크린에 강제 시킨다. 그리고 시청하는 경험을 시각적으로
따분하고 지루하게 만든다. 도표가 매체에서 정말 효과적이라면 영화나 티비에서도 봤을 것이다.
그러나 보지 못하므로 사용하지 말라.

 
2) 텍스트를 잘라내라


많은 프레젠테이션은 브로슈어처럼 읽힌다. 그러나 그것은 브로슈어의 할 일이다. 스크린이 텍스트로 가득 차
있다면 오디언스는 그것을 읽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에게 주목하지 않을 것이다. 텍스트를 삭제하고 스크린을
이미지와 칼라로 채우라.

 
3) 로고를 버려라


오디언스가 당신이 누구이고 어떤 회사를 대변하는지를 기억하리라고 신뢰하라. 처음과 마지막에 슬라이드에
로고를 버려두고 그 중간의 프레젠테이션의 질을 당신의 가장 효과적이고 기억에 남을 브랜드로 만들라.


모든 위대한 책이 백지로 시작하듯 모든 프레젠테이션은 백지 스크린으로 시작해야 한다.
시각적 가능성을 터뜨리면서 말이다.


스텝 2: 적당한 양을 찾아라.
의학적 상황에서 의사는 환자의 신체조건과 병력에 합당한 약을  처방하기 전에 검진을 수행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처음이자 가장 중요한 프레젠테이션 과정은 오디언스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필요에 맞춰 정보를 재단하는 것이다. 불운하게도 모든 오디언스에게 관리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요술 약”같은 것은 없다.

 
많은 프레젠테이션이 “ 나에 관한 모든 것”이 되는 실수를 저지른다. 그들은 이것이 우리이고 우리의 역사이고
우리 고객이고 우리 능력이고 이것이 당신이 우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는 식으로 진행한다.

 
하지만 여기에서 당신의 오디언스는 어디 있는가? 그들의 문제는 어떠한가? 그들의 관심사는 어떤가?
그들에게 제공할 솔루션은 어떻게 되는가?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을 할 거라면 잠재고객의 웹 사이트롤  직접  가서 그들의 로고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고 복사하라. 빈 파워 포인트 슬라이드를 열어서 붙여넣기를  하라.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을 거기에서부터
시작하라.

 
프레젠테이션을 창조할 때 오디언스에게 지나치게 자주 정보를 주지 말라. 당신은 그 부분에서 전문가이지만
오디언스는 다르다. 그러므로 정보를 간격을 두고 벌려놓아라. 한번에 한 요소만 제시되고 층층이 만들거나 
슬라이드 시리즈여야 한다.


스텝3:의존성을  개발하라
당신의 속도와 흐름을 수행하면서 오디언스에게 더 많은 것을 원하게 하라.
이것은 “사용자”지식의 건강한 습관을 주입하는 좋은 중독이다. 오디언스를 중독적인 상태로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다:


1) 덜 부여하라


슬라이드에서 핵심 정보는 슬라이드에서 보류해두라. 어떤 것은 상상에 맡기라. 텍스트를 줄이면 오디언스를
스크린의 흥미로운 이미지를 설명하는 당신에게 의존하게 할 것이다. 당신의 한마디와 이미지에 매달려야만 한다.
세부적인 텍스트와 숫자를 주고 싶다면 별지에 인쇄해서 나눠주라.


2) 신비스러워라


모든 것을 다 설명하거나 제목을 붙이지 말라. 가장 훌륭한 파워 포인트 프레젠테이션도 사회자의 설명을 듣지
않고 보기만 하면 이해가 되지 않을 것이다. 비밀을  설명하고 풀어서 프레젠테이션 경험을 당신에게 의존하게 하라.
중간부터 의미를 노출하라: 건전한 프레젠테이션 경험에는 세 가지 상대가 있다 - 당신,  오디언스, 그리고 당신의
매체이다. 이 세 가지에서 단순한 부분의 합계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라.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안무 된 설득적 경험으로 생각하라.

1. 도입 대화를 통해 편안한 사교 분위기를 형성하라.
2. 흥미로운 이미지와 그래픽을 통해 정보를 제시하라.
3. 오디언스에게 맞춤 된 자신의 언어로 슬라이드에 개념을 풀어놓아라.
4. 오디언스의 상황과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연결하라.
5. 마지막 슬라이드에 그들을 참여 시키고 더 많은 대화의 열망을 남겨둔 채 설득적인 사례의 클라이막스를 전달하라.
 

오디언스를 파워 포인트에 중독 되게 만들면 훨씬 더 흥분되는 경험을 고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을 더 많은 것을 위해 돌아오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비즈스킬(www.bizski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