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5. 23:35
디자인의 진화와 기업의 활용 전략
2008. 10. 25. 23:35 in Design For Business
디자인의 진화와 기업의 활용 전략
출처 : seri.org 연구보고서 2008. 9. 4. 하송
제품의 심미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탄생한 디자인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진화해왔다.
1950년대부터 기업에 디자인 조직이 구성되기 시작했으며,
1980년대에는 소니, 필립스, 스와치와 같이
디자인을 핵심경쟁력으로 삼는 기업이 등장하였다.
2000년대 들어 '창조와 혁신'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등장한 후
글로벌 선진기업들은 경영활동 전반에 디자인의 창의성을 활용하고 있다.
Ⅰ. 디자인의 진화
Ⅱ. 디자인의 부상 배경
Ⅲ. 디자인 활용 전략
Ⅳ. 디자인 혁신기업의 조건
'Design For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과로 가시화되는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디자인경영 (0) | 2008.10.25 |
---|---|
시스템으로 자리잡은 삼성의 디자인경영 (0) | 2008.10.25 |
디자인경영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0) | 2008.10.25 |
디자인 경영의 진화 패러다임 (0) | 2008.10.25 |
글로벌 트렌드와 디자인 경영의 미래 (0) | 2008.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