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18. 00:36
2009년 2월4주 "온라인 외국어 교육" 분석
2009. 3. 18. 00:36 in 온라인 마케팅
2009년 2월4주 "온라인 외국어 교육" 분석
우리나라 인터넷 인구의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20대는 1인당 방문 사이트 수, 페이지 뷰, 체류시간 등이 모두 정체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점차 인터넷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중장년층으로 갈 수록 세 가지 지표에서 모두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대조를 이루었다. |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둘러싼 여야의‘막장 정쟁’과 관련하여 민주노동당 키워드가 금주의 1위 이슈 검색어로 선정되었다. 그 뒤를 이여 마른 몸 개그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한민관이 7위를, 한국예술종합학교 겸임교수에 국내 최연소 교수로 임용된 탤런트 이인혜가 17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주요 이슈로는 네이트닷컴과 엠파스가 통합하여 새롭게 문을 연 네이트와 관련해 뉴스 서비스 개편, 다양하고 특화된 검색 서비스 소식 등이 여러 언론을 통해 보도 되었다. |
40대 여성 선호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전체 연령의 선호 사이트 순위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40대 여성 인터넷 이용 인구가 이제 막 증가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인터넷 이용 목적이 20대 여성 = 쇼핑, 40대 남성 = 게임 등과 같이 구체적으로 자리 잡히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30개 선호 사이트 중 18개 사이트가 신문/방송 관련 사이트로 나타나 아직은 뉴스 탐색이나 포털 위주의 인터넷 이용 패턴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을 알 수 있다. |
2월 4주 종합온라인외국어교육 소분류의 성별 방문자 분석 결과, 남성이 55.7%, 여성이 44.3%로 거의 비슷하게 나타났다. 연령별 분포에서는 20대가 43.1%, 30대가 30.8%로 전체의 73.9%를 차지하며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온라인 외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보여주었다. 40대 방문자도 12.8%의 비교적 높은 수치로 나타냈다. |
새해를 시작하며 신년 목표로 외국어 공부를 정한 네티즌이 많을 것이다. 보통 온라인 교육 카테고리들은 12월에서 1월까지 가장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연중 하락세를 그리다가 다시 연말연시를 기점으로 상승세를 보인다. 종합온라인외국어교육 소분류도 1월 1주에 주간 일평균 방문자 수 19만 여명을 기록하며 최고치를 보이다가 2월 현재는 주간 일평균 방문자수 15만 여명 내외로 규모가 상당 부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출처 : 랭키닷컴(www.rankey.com)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3월2주 "입시포털" 분석 (0) | 2009.03.18 |
---|---|
2009년 3월1주 "포털지역정보" 분석 (0) | 2009.03.18 |
2009/02/24 주간 랭키 리포트 "종합여행사" 분석 (0) | 2009.03.17 |
사례를 통한 브랜드 검색 효과 분석[DMCreport] (1) | 2009.03.17 |
2009년 디지털 극장광고 전망[DMCreport] (0) | 2009.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