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디지털 극장광고 전망[DMCreport]
2008년 영화 산업은 최근 8년 내 최저치 기록하였으며, 서울 관객수는 3.2% 감소, 전국 관객수 역시 5%의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한국영화 점유율도 최근 8년 내 최저치인 42.1%기록하여 국내 영화 산업 전반의 불황을 체감한 바 있다. 반면 전국 스크린 수는 매년 증가 추세이며, 1인당 관람횟수 역시 3.3회로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광고시장 역시 2008년은 침체기를 맞이하였는데, 4대 매체는 전년도 대비 6~7% 내외의 감소세 보이는 반면, 온라인을 포함한 뉴미디어는 매년 10%내외의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특히 옥외광고시장의 감소세에도 불구, 극장광고시장은 9.5%로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2009년 역시 8.7% 가량의 성장률을 예측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 영화관을 5대 멀티플렉스를 중심으로 극장수와 스크린수, 디지털 시스템 구축 현황을 분석함과 동시에 각광받고 있는 디지털 극장 광고의 수요와 강점 및 이를 위한 솔루션 구축 현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 목차 ♣
|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02/24 주간 랭키 리포트 "종합여행사" 분석 (0) | 2009.03.17 |
---|---|
사례를 통한 브랜드 검색 효과 분석[DMCreport] (1) | 2009.03.17 |
와이프로그를 중심으로 한 여성 블로그 서비스 이용 현황[DMCreport] (0) | 2009.03.17 |
웹사이트, 표절과 벤치마킹의 사이 (0) | 2009.03.13 |
[인터넷광고]두 자릿수 성장률 꺾였지만, 매체력과 영향력은 각인돼 (1) | 2009.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