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의 찾아가는 응원, '하하하 응원클래스'
좋지 않은 뉴스로 연일 세상이 어수선한 가운데, 어렵고 힘들 수록 힘을 낼 수 있도록 2008년 12월부터 1월말까지 진행되었던 삼성의 하하하 캠페인. 신나게 하하하쏭을 따라 부르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 주었던 즐거운 캠페인이었다.
어렵고 힘들 수록 하하하!
나 혼자만 힘을 내는 것 보다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며 함께 웃을 수 있다면 그 힘은 더 커질 것이라는 생각에 좀 더 큰 웃음을 만들어 보고자 진행된 삼성 하하하 캠페인의 일환으로 '블로거의 찾아가는 응원 클래스' 가 진행되었다.
온라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로거 다섯 분을 모시고, 각각의 블로거가 가지고 있는 재능(요리, DIY 등)을 함께 나누었다. 그리고 다시 그 힘을 모아 더욱 더 힘을 내야 할 우리의 이웃들을 찾아가 응원의 힘을 전달했다.
2차 - 레몬테라스님의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수납형 액자 만들기'
3차 - 슬픈하품님의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4차 - 애플님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2009 핸드메이드 다이어리 만들기'
5차 - 문성실님의 어르신들을 위한 , '만수무강 효도상 만들기'
담덕공자님은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비법을 전수해 주셨고, 함께 만든 도시락은 신당동에 있는 공부방 아이들에게 전달되었다. 레몬테라스님의 액자 만들기 DIY 클래스는 남양주 근교에 있는 외국인 노동자 분들을 초대하여 일반인들과 함께 하는 응원 클래스를 진행했는데, 몸이 고단한 힘든 직종에서 애써주는 외국인 노동자 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 줄 수 있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담덕공자님의 공부방 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레몬테라스님의 2차 응원클래스 |
외국인노동자를 위한 '수납형 액자 만들기' |
슬픈하품님의 3차 응원클래스 |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 '케이크 만들기' |
애플님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2009 핸드메이드 다이어리 만들기'
문성실님의 어르신들을 위한 , '만수무강 효도상 만들기'
블로거의 블로그를 통해 행사를 알리는 것은 물론이고, 참가자를 모집, 준비과정 소개, 응원클래스 현장 스케치 등 포스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응원클래스가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 역시 개인 블로그에 응원클래스를 알리는 포스팅을 해주었고, 응원 클래스 당첨 소감, 참가 후기 등을 작성했다. 한 개의 응원클래스에 대한 포스팅이 2차 3차 확대 재생산되면서 응원클래스가 점점 더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었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마지막 5차 응원클래스 주요 후기. 그 밖에도 많은 관련 글이 작성되었다.
블로그를 통한 기업PR과 마케팅은 결국 소통과 신뢰만이 그 답이라는 모범 답안을 다시 한 번 확인해 준 사례가 되지 않을까한다.
출처 : i-alliance.co.kr
'WOM/바이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와의 공유 그 두 번째 이야기; 바이러스 마케팅 (Virus Marketing) (0) | 2009.03.18 |
---|---|
미디어로 변화하는 개인블로그 (0) | 2009.03.13 |
블로거, 1인 기업 시대의 Interactive Marketing (1) | 2009.02.08 |
2008년 블로그 특징 및 2009년 블로그 전망 (0) | 2008.12.24 |
2008년, Viral Marketing을 돌아보다 (0) | 2008.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