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극장광고 시장 분석
디지털 극장광고 시장 분석
극장의 프랜차이즈화 및 대형화는 전국적으로 스크린 수를 매년 증가시켰으며, 관객들의 넓어지는 연령대와 국내외를 넘나드는 블록버스터 영화제작 등이 극장광고시장의 성장을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서는 2008년 옥외광고시장 규모를 약 6,900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약 2%의 성장률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극장광고가 차지하는 부분이 약 900억 원으로 추정된다. (전년대비 약 7% 성장 예상)
광고 매체에 있어, 광고 주목도 Top 2%를 비교해보면, 스크린 광고의 경우 광고 주목도 비율이 40%로, TV와 함께 가장 높은 수준으로 집계되고 있다. 특히 영화 주요 타겟 연령층인 20대와 30대에서 살펴보면, 이들의 광고 주목도는 매체 전반에 걸쳐 전체 연령대 대비 높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광고 주목도와 주요 타겟에 있어 효율성이 높은 극장 광고와 관련하여, 본 보고서에서는 극장 광고의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디지털 극장업계의 현황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향후 디지털 극장광고의 시장을 전망해 봄으로써 효율적인 디지털 극장 광고 집행 및 전략 수립에 유용한 가이드를 제시하고자 한다.
♠ 목차 ♠
I. 극장광고 시장현황 |
출처 : DMCreport(www.dmcreport.co.kr)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야후와 검색광고 제휴 강화할 것" (0) | 2008.10.23 |
---|---|
인터넷 광고, 성장성은 둔화 영향력은 확대 (0) | 2008.10.23 |
블로그 마케팅 Trend 분석 (0) | 2008.10.20 |
"수퍼대디"와 "골드파파" (0) | 2008.10.17 |
금융/보험 업종 집행 Trend 분석 (0) | 2008.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