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9. 19:10

대학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대학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애드램 자료에 따르면, 2007년 한해 사이버 대학 광고비는 총 67억 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또한 2008년 7월까지 14개 대학이 총 26억의 광고비 투여함으로써, 전년도 예산 대비 2008년 하반기에는 약 50억원 규모의 집행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2007년부터 2008년 7월 까지의 사이버 대학광고는 총 93.5억이 투여되었으며, 그 중 한국싸이버대학교의 집행 광고비(16.9 억)가 가장 높아,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했음을 알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대학 온라인 광고 추이를 금액, 집행 기간, 광고 소재(정보 고지형, 프로모션형, 홍보모델형) 등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 보았으며, 국내 7개의 사이버 대학교들의 광고 집행 캠페인을 기간과 소재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 목차 ♠

Ⅰ. 대학 온라인 광고 분석

1. 금액 분석
2. 기간 분석
3. 소재 분석


Ⅱ. 대학 별 광고 분석

1. 한국싸이버대학교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2. 한국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3. 사이버외국어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4. 서울디지털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5. 세종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6. 열린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7. 경희사이버대학교 _(1) 기간 분석
(2) 소재 분석


출처 : DMCreport(www.dmc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