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4. 12:46
‘글로벌 D세대’의 소비트렌드 - 삼성경제연구소
2008. 11. 4. 12:46 in Trend(트렌드)
‘글로벌 D세대’의 소비트렌드
요약
인터넷의 일상화, 대중미디어의 글로벌화, 글로벌 브랜드 확산, 거대 유통기업의 성장 등에 힘입어 비슷한 소비패턴을 보이는 젊은이 세대가 여러 나라에서 동시에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D세대'는 동질화되고 있는 전 세계의 10대를 뜻하며, 이들은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IT기기를 다루며 성장하고 인터넷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이다.
목차
Ⅰ. '글로벌 D세대'의 등장
Ⅱ. 글로벌 D세대의 4大 소비트렌드
Ⅲ. 해외기업의 성공사례
Ⅳ. 국내기업에 대한 시사점
출처 : 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
요약
인터넷의 일상화, 대중미디어의 글로벌화, 글로벌 브랜드 확산, 거대 유통기업의 성장 등에 힘입어 비슷한 소비패턴을 보이는 젊은이 세대가 여러 나라에서 동시에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D세대'는 동질화되고 있는 전 세계의 10대를 뜻하며, 이들은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IT기기를 다루며 성장하고 인터넷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이다.
목차
Ⅰ. '글로벌 D세대'의 등장
Ⅱ. 글로벌 D세대의 4大 소비트렌드
Ⅲ. 해외기업의 성공사례
Ⅳ. 국내기업에 대한 시사점
출처 : SERI.org
'Trend(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침체기를 기회로 활용한 기업들의 교훈(LGERI) (0) | 2008.11.09 |
---|---|
2009년 휴대폰 산업 전환에 주목하라(LG경제연구원) (0) | 2008.11.05 |
벤츠의 ‘Play Smart’ 사이트 (0) | 2008.10.29 |
2009년 국내외 경제전망(LG경제연구원) (0) | 2008.10.29 |
2009년 세계경제 및 국내경제 전망 (0) | 2008.10.25 |